예배 변화를 위한 연구에 기도와 의견을 부탁 드립니다.
지난 7,8월에 우리 교회의 예배에 대한 변화를 많이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변화를 생각하게 된 이유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우리 교회 분위기가 전반적으로 산만하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찬양대, 찬양팀, 식사준비, 청소년부 공과, 아동부 예배가 한꺼번에 진행이 되다보니 매우 복잡하고, 열악한 전기 시설에 대한 전기시설의 불안정으로 안정적이지 못하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대안1) 여성 성도들이 식사 준비로 짐이 많습니다. 식사 준비 세팅과 배식, 수저 삶기, 그리고 격주로 음식을 해 오는 일이 많아서 고생이 많습니다. 저희가 점심 식사를 시작할 때에는 한식을 먹기가 많이 힘들었을 때였는데 지금은 예전보다 많이 좋아졌고, 고생하는 여성 성도의 짐을 줄였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대안2) 현재 청소년들의 인원이 16명이 됩니다. 이전에는 청소년들이 소수였지만 이제는 적지 않은 인원이 되었습니다. 청소년들과 청년을 따로 떼어서 찬양을 마음껏 하고, 그들의 눈높이에서 예배가 되도록 할 계획입니다. 주일 2부 예배 신설(오후 1시)
대안3) 아동부 예배가 현재 주일 11시 예배보다 일찍 시작이 되는데, 주일 2부 예배가 신설됨으로 교사들이 아동부 예배를 10시에 드리고 주일 2부 예배에 참여할 수 있게 됩니다. 부모님들도 아이들 예배 시간과 주일 1부 예배시간이 10시로 같아지므로 이제는 함께 교회에 올 수 있는 상황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② 예배 장소를 고려함에 있어서 한인들이 많이 있지 않은 지역에 있습니다.
대안) 지금 위치보다는 골프코스로드와 소나로드와 엠지로드의 중간 지점이 적합하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예배나 주중 모임이나 구르가온 지역에 한글학교나 토요교실 등을 계획하고 있어서 모두에게 모이기가 용이한 중간 지점에서 모이는 것이 필요하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상의 의견들을 기초로 기도 가운데 여러분의 의견을 좀 더 경청하고, 제직회에서 교우들과 함께 방향을 정하려고 합니다. 기도 가운데 함께 해 주시기를 부탁을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