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순절, 성경통독 90일을 시작하며

 

올해로 우리교회 성경통독 90일이 3년차를 맞이합니다.

지난 20151월 우리 교회에서 북인도 전체 여성 선*교사님들을 위한 23일의 *교사 사모교실이 있었습니다. 저희교회가 대회 전체 진행을 맡기로 했었고, 미국에서 강사분이 오시기로 하셨는데, 전체 참가자들이 등록을 마치고, 대회가 진행되기 일주일전에 강사님의 갑작스런 병환으로 제가 주강사가 되고, 우리 교회 찬양팀과 우리 교회 집사님들의 수고로 인도에서 첫 번째 여성 선*교사님들을 위한 첫 모임이 잘 마쳐지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후속 프로그램으로 여성 선*교사님들의 카톡성경통독 90일이 이어졌는데, 지난 선*교사 사모교실 가운데 인도가 제일 많이 참여하여 은혜를 받는 특별한 시간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우리 교회에도 이 카톡을 통한 성경통독 90사역이 2015년 가을에 시작이 되었습니다. 28명이 신청을 하여 19명이 통독을 하였고, 이 때 세례도 받지 않은 성도님이 통독을 하기도 하고, 믿음이 확실하지 않던 분들이 많이 도전을 하였습니다.

2016년도에는 15명이 완독을 했는데, 중학교 1학년이 2, 고등학생이 한명이 포함되어서 어린 친구들도 할 수 있음을 보여 주었습니다.

이번에도 처음 완독을 도전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특별히 청소년부 지체들이 많이 도전을 했습니다. 비록 힘들고 어려운 과정이기는 하지만, 이를 통해 하나님께서 말씀으로 우리 교회를 든든히 세워가시는 은혜를 주실 줄로 믿습니다.

혼자하면 정말 힘듭니다. 하지만, 같이 하면, 처음 믿은 성도도 통독을 하고, 중학교 1학년 학생들도 통독을 합니다. 한 번 도전해 보시구요, 특별히 매년 도전했던 성도님들은 11독의 습관을 붙여서 평생 하나님의 말씀으로 풍성한 은혜의 삶이 이어지기를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