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교회(디아스포라 교회)의 사명 3

   최근 한국 교계에서 한인교회의 중요성에 대해서 많은 연구와 발표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한국인 디아스포라 문화의 중심에 한인교회가 서서 어려운 이국 생활을 이기는 중심 역할을 했었고, 한인교회가 처한 낮선 나라에서의 경험과 어려움들을 겪으면서 그 누구보다도 현장에서 일하는 선교사들을 가장 많이 이해할 수 있는 성도들이고, 이로 인해 가장 깊게 선교사를 돕고, 이해하고, 섬길 수 있는 소중한 동력이 된다는 한인교회에 대한 발표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선교사가 혼자 외롭고 힘들 때, 한인교회가 그들의 힘이 되어주고, 때로는 친정집과 같은 역할을 해 주며, 선교사 가정에게 힘이 되어주는 이야기들이 참 많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더불어 한인교회의 성도들은 또 하나의 선*교사라는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습니다. 현지에서 많은 현지인들을 접하면서, 오히려 더 많은 신앙의 삶을 나눌 수 있는 환경에 거하고 있기에, 현지인들에게 빛과 소금의 역할을 제대로 보여줌으로써 어쩌면 선*교사보다 더 많은 열매를 얻게 된다는 이야기를 하게 됩니다.

       *교지에  있는 한인교회는 그러기에 한인교회라는 울타리를 높게 치고, 자신들만의 동호회로 문을 굳게 잠그면 안됩니다우리 주위의 선교사님들과 우리 이웃인 인도인들에게 문을 활짝 열어서  선*교지에서 특별하게 감당해야 할  선*교적 사명을 잘 감당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가장 기뻐하시는  잃어버린 영혼을 구하는 일에 동역자가 되어질 때 하나님은 우리를 가장 기뻐하십니다우리 델리한인장로교회 성도 모두가 이 귀한 사명을 잘 깨닫고, 주님이 우리에게 주신 이 특별한 사명을 위해 함께 동역하는 모두가 되시기를 기도합니다.

       그리고 이제 여러분도 선*교사입니다그 마음을 가지고, 여러분의 직장과 사업체에서, 그리고 가정에서  살아가셔야 합니다비록 복음을 능숙하게 전하지 못한다고 할지라도, 우리의  부족한 그것이라도 사용하셔서 잃어버린 영혼을 구하고 싶어하시는 분이 우리 주님이십니다그 주님의 마음을 묵묵히 따라가시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