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교회 중보기도모임

 

사실 우리가 기도를 한다는 것은 대부분은 자신이나 가족의 기도제목들이 대부분일 것입니다. 그런데 우리는 성경을 통해서 볼 때 예수님께서 우리들을 위해 기도해 주셨고, 우리가 우리 자신만의 기도제목이 아닌 우리의 이웃을 위해 기도해야 함을 성경은 우리에게 분명하게 이야기를 해 주고 있습니다.

우리 교회는 2014년부터 이 일의 중요성을 깨닫고, 매월 정기적으로 모여서 우리 교우들과 우리 주변에 계신 선교사님들, 그리고 인도와 우리 고국을 비롯하여 우리 주변에 꼭 필요한 기도제목을 가지고, 모여서 기도를 했었습니다.

사실 자신들의 기도제목만 기도를 해도 너무나 귀한데, 자신보다는 더 많은 이들을 위한 기도는 정말 쉽지 않습니다. 어떤 경우는 이름도 모르고, 기도제목도 잘 파악이 안되는 상황이 되지만, 우리 교회 중보기도팀에서 간절하게 기도하는 일을 감당하였습니다.

이 중보기도 사역을 하면서, 깨달은 것은 해외에 있는 한인교회로서 이 사역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선교현장의 여러 소식들과 사건들을 그냥 듣고 지나치는 것이 아니라, 그 일들을 하나님과 연결하여, 우리 하나님이 이 땅을 간섭하시도록 하는 이 중보기도의 사역들이 너무나 중요하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그 동안의 기반을 다진 것을 기초로 하여, 하반기에는 더욱 모임을 활성화하여, 중보 기도 사역자들을 발굴할 계획입니다. 우리의 기도도 중요하지만, 우리가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을 가지고, 중보기도에 힘 쓸 때, 하나님은 우리의 기도제목 또한 직접 아뢰지는 않았지만, 더 많이 채워 주시는 것을 믿음으로 체험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시간 우리 교회 초창기에 많은 한국교회의 중보기도가 있었습니다. 이제는 우리가 그 기도의 자리를 지켜 나가고, 우리가 기도의 눈을 떠서 기도를 해야 할 시기입니다. 이 귀한 일에 준비된 우리 교회의 일꾼들을 하나님이 세워 주시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