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스크 월드 컨퍼런스
나이스크(Nyskc) 월드컨퍼런스가 미국 델라웨어 대학교에서 진행이 되었습니다. “주께로 가까이” 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대회에서는 대회기간 중에 “나이스크 심포지움”이 병행이 되어서, 많은 신학자들과도 함께 하는 귀한 자리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특별히 미국 대법원의 동성결혼 합헌결정으로 인해 앞으로 되어 질 일들에 대한 미래 교회의 방향을 이야기 하였고, 이미 사전에 이런 일을 경험한 독일교회와 캐나다 교회의 발제와 강연은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각 지역에 일어나는 한인교회의 실제적인 상황을 들으며 우리 교회의 미래를 준비하는 매우 중요한 요소들을 이번 나이스크 심포지움을 통해서 발견을 하게 되었습니다.
더욱이 지난 2012년부터의 인도에 대한 관심으로 인도를 방문하고, 2013년, 2014년 나이스크 서남아시아 대회를 우리교회에서 개최하게 되었고, 계속적인 만남을 통해 이제 조금씩 참된 예배회복에 대해서 조금씩 눈을 뜨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인도에서는 아홉분의 선*교사님들이 참석을 하게 되어 어느 대회보다도 인도에 대한 관심이 고조가 되었고, 10월 1일-3일까지 진행될 첫번째“나이스크 인도 패밀리 컨퍼런스”에 대한 실무적인 준비를 하게 되었습니다.
10월에 있을 대회에는 5개의 영역으로 준비가 되어집니다. 선*교사반, 선*교사 사모님반,평신도반,청년 및 청소년반, 아동 및 유아반이 개설이 되어서 우리가 신앙인으로 가장 중요하게 기초를 놓아야 하는 5가지 영역인 첫째 새벽기도로 영혼의 호흡을 하고, 둘째 영혼의 양식을 위한 성경 애독, 셋째 성도의 열매를 위한 개인전도, 넷째 성령의 교통을 위한 성수주일, 다섯째 축복의 도리인 온전한 예물을 드림으로 예배를 회복하고자 하는 요소들을 구체적으로 배우게 됩니다.
나이스크 월드 컨퍼런스 기간동안 지금의 시대가 급속도로 타락하고, 교회가 여러 가지 이유로 공격을 받으며 침체를 겪고 있을 때,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한 것은 바로 예배의 회복이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이번 대회 기간 동안에 깊이 배우게 되었습니다.
인도도 그러기에 그 무엇보다도 예배의 회복이 중요합니다. 이 일을 위해서 하나님이 이루실 일들을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