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규 선*교사 초청집회 (118,10)

많은 사람들이 돈이나 권력, 지위가 주는 영향력에만 의존해 살아가길 원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이 주신 거룩함의 영향력으로 살아가는 사람이 진정으로 성공한 사람입니다.”

내려놓음으로 베스트셀러 작가의 반열에 오른 이용규(47) *교사는 기독교인의 참된 성공을 하나님의 영광이 머무는 삶이라 정의했다. 그는 하나님과의 연합이 삶의 목표가 될 때 환경을 넘어서는 평안을 누릴 수 있으며 나와 내 주변을 변화시키는 영향력이 주어진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이를 위해 하나님의 뜻이라면 남들이 기피하는 어렵고 힘든 일도 마다하지 않는 용기가 필요하다고 했다. 낮은 곳에서 일할 때 하나님의 영향력이 더 커지기 때문이다.

이 선*교사는 1990년 서울대 동양사학과를 나와 96년 같은 대학에서 석사학위를 받고 2004년 미국 하버드대학교에서 중동지역학 및 역사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박사학위 취득 직후 가족 모두가 평신도 선*교사로 몽골 이레교회에 파송 받는 이례적인 선택을 해 세간의 주목을 받았다. 몽골국제대학교에서 교수와 부총장을 지낸 그는 현재 몽골을 떠나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자카르타국제대학교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성공에 있어 비교적 유리한 조건을 갖춘 그가 몽골과 인도네시아 등 개발도상국으로 거처를 옮기는 이유는 하나님과의 관계때문이다. 자신의 권리를 하나님께 내려놓을수록 삶 속에서 하나님을 더 많이 경험한다는 게 이 선교사의 지론이다. 남들과 비교하며 돈과 권력을 더 갖기 위해 경쟁하기보단 풍성한 하나님을 기대할 때 인생과 신앙 모두 새로운 길을 찾을 수 있다는 것이다. (국민일보 2013. 222)

 

* 118일 주일 오전 예배시간에 우리교회에서 말씀을 전하실 예정입니다. 1110()에도 함께 말씀을 듣는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일정을 조정해 주시고, 이번 방문을 위해 섬기실 분들을 모집합니다. 자원하는 마음으로 참여를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