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보기도 훈련(2014년 2월-현재) 첫 수료.
우리 교회가 처음 시작할 때부터 많은 분들이 우리 교회를 위해서 중보기도를 해 주고 계십니다. 우리 교회를 위한 기도제목을 놓치지 않고, 변함없이 많은 기도를 해 주고 계십니다. 그런데 2011년 교회 창립을 하고 시간이 지나서는 이제 우리도 우리 스스로 기도를 하고, 이웃들을 위해서 중보기도가 시작이 되어야 겠다는 마음을 가지고, 2014년 2월 6일에 첫 번째 중보기도회를 시작했습니다.
저희는 지구촌 교회 이동원 목사님의 “중보기도 사역론” 교재를 중점으로 동안교회에서 훈련 받은 중보기도 사역을 중심으로 기도회를 했습니다. 원래 교육은 8주 강의과 8주 기도 실습인에 우리 교회는 2년 2개월을 훈련을 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 이 기도회를 함께 해 주신 분들(심은옥 집사, 김은숙 집사, 이예선)은 떠나셨지만 지금은 목사님과 사모님, 조민원 집사,김민숙 집사, 이현정 집사, 진미정 집사,최혜선 집사,임정은 집사, 강지나 자매가 꾸준하게 기도의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특별히 기본 교육 시간인 16주를 훨씬 많이 이수한 조민원 집사님, 김민숙 집사님, 이현정 집사님은 교재 전체 과정을 이수하게 되어 이번에 수료식을 합니다.
저희가 첫 번째 기도를 시작할 때 한국의 어느 목사님 사모님의 혈액암 긴급 기도부터 시작이 되어서, 인도 선교사 자녀의 뇌진탕 회복을 위한 기도와 교우들의 긴급한 건강을 위한 기도제목과 사업과 새로운 교우들과 교회의 사역과 교회학교, 수험생, 인도에서 일하시는 한인 기업들과 선교사님들, 그리고 담임목사님 가정을 위해서 조목 조목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특이한 사실은 기도회 시간이고, 자신들의 기도제목도 많지만 대부분의 시간은 남을 위한 기도의 시간을 가지게 됩니다. 잘 모르는 이들이지만, 이들을 위해 기도하기 위해 기도제목을 열심히 쓰는 성도들을 보면 많은 도전을 받습니다.
특별히 연약한 기도이지만 항상 기도를 응답해 주시고, 때로는 우리의 기도대로 되지 않았지만 기도했을 때 하나님께서 선하고 아름답게 만들어 주시는 것을 경험합니다.
긴급한 기도가 있으면 항상 알려 주시면, 저희 중보기도팀이 기도제목을 공유하고 함께 기도해 드립니다. 그리고 이 기도의 자리에 더 많은 중보기도의 일꾼을 초청합니다.